전기차에서 엔진 역활을 하는 부품이 바로 전기배터리 입니다.
자동차에서 엔진이 갖는 중요성을 생각 할 때,
전기차가 대세로 자리 잡은 이 시점에 전기배터리의 성장성은 예측 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배터리가 어떻게 구성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전기배터리는 대부분 리튬이온 배터리로 크게
양극, 음극, 전해질, 분리막 등 4가지 핵심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극
전기배터리에서 전기를 생성하는 것은 리튬입니다.
양극은 이 리튬과 조합된 금속성분(NCA, NCM)이 있는 곳을 말합니다.
*NCA : 니켈/코발트/알루미늄, NCM : 니켈/코발트/망간
음극
양극에 있는 리튬은 외부작용에 의해 리튬이온(Li+)과 전자(e-)로 분리됩니다.
음극은 이때 분리된 리튬이온(Li+)이 이동하는 곳으로 주로 흑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해액
전해액은 리튬이온(Li+)이 양극에서 음극으로 잘 이동할 수 있게 돕는 액체로 된 매개체 입니다.
분리막
전기배터리 내부에서 양극과 음극이 만나면 열이 발생합니다.
전기배터리에서 발생할 경우 화재 등 안전성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양극과 음극이 서로 만나지 않도록 분리해 줘야 합니다.
이때 양극과 음극이 서로 만나지 않도록 물리적으로 막아주는 역활을 하는
막을 분리막이라고 합니다.
주식투자는 세상을 배우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우리 모두 공부하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모두 성투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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